알림메시지

[신SW상품대상 추천작] 아이엠시티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2016-12-29 17:38:57]

아이엠시티(대표 신광식)는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 운영지역에서 일시적으로 주·정차한 차량 운전자에게 단속 상황을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시스템`을 선보였다. 단속 내용을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해 운전자에게 불법 주·정차 사전경고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차량 자진 이동을 유도한다.

아이엠시티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아이엠시티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교통질서 확립과 과태료 부과에 따른 민원 발생 여지를 줄인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기존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계해 메시징 플랫폼으로 구축 가능하다. 게이트웨이와 AP로 네트워크를 분리하고 암호화통신(ARIA)으로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단속 지역임을 미처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인단속 CCTV에 의해 단속됐음을 실시간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전국 80여 지자체에 도입돼 195만명이 사용 중이다. 운전자는 물론이고 단속기관도 과잉단속 민원 우려를 덜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은 해당 서비스를 시행 중인 각 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해당 자치단체 교통지도과나 동 주민센터로 차량번호와 운전자 성명,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해당 시스템이 도입된 자치단체 관내에서는 동일한 알림 서비스를 받는다.

▶운용체계(OS): 리눅스

▶주·정차 위반단속 실시간 문자 알림 시스템

▶문의: (070)4640-2591

[신광식 아이엠시티 대표]

목록